마음수련 방법으로 스트레스가 풀리는 요즘, 참 좋다:)!

나는 요새 스트레스를 마음수련 방법으로 속 시원하게 푼다:)
가렵고 아픈 데를 직접적으로 긁어주고 이겨낼 수 있게 해줘서 좋다
나만의 방법이랄까.








이전에는 단 거랑 매운 거 먹고, 친구들이랑 카페에서 수다 떨고 쇼핑하고.가족들이랑 여행하며 스트레스를 풀었다 - 
하지만 내가 느끼기에 이 방법들의 공통된 단점은 직접적으로 스트레스를 주는 요인을 해결하지 못한다는 것이었다.
특히 여행을 갔다가 다녀오는 길에 아~ 일상으로 돌아가야 하는구나라는 마음에 답답하기도 하지만 
현실은 이러니까. 어쩔 수 없지- 라고 위로했다.












마음수련 방법으로 마음을 비우다 보니 직접적으로 스트레스가 줄어들었다.
스트레스라는 것도 결국 '마음'이고 마음을 비우니 스트레스가 줄어드는 건 당연한 이치네-











사람들마다 다양한 이유로 스트레스를 받는데 마음수련 방법으로 나를 돌아보니
내 외모가 브라운관에 나오는 사람들보다 안 예뻐서. 내가 맘에 안 들어서. 공부를 잘 해야 된다는 부담감에. 나이가 들면서 점점 사회에서 만나는 사람과의 관계 속에서. 잘 보이고 싶었던 마음으로 얘기하지 못하고 표현하지 못 했던 이야기와 감정으로. 부모님과 마찰로 인해. 또 미래에 대한 부담감과 불안감으로 인해. 자연스럽게 겪어야 하는 주변 지인의 죽음으로 인해. 등등. 다양한 요인들이 나에게 스트레스가 되어 있었다.








내가 살면서 마음에 담긴 스트레스가 되는 요인들을 마음수련 방법으로 직접적으로 비우다 보니
어깨가 아프고 머리가 아프고 긴장 되서 심장이 뛰던 것도 긴장해서 몸이 굳어 있었던 것도
많이 풀어졌다:)






또 처음 보는 분들이 인상이 밝다고 얘기해주신다:)
얼굴은 마음의 창이라고 하는데 마음이 편안해지고 밝아진 게 그대로 얼굴에 드러나 나보다:)
최근 했던 심리 검사에서도 마음이 편안하다고 나왔다.









나는 스트레스가 오는 상황을 직면하기 겁내하는게 나의 콤플렉스 였는데 - 그에 비해 요즘은 직접적으로 부닥칠 수 있는 힘이 생겼다:)
나에게 아주 큰 단점을 극복할 수 있었넹:) 





글을 읽던 도중에 스트레스가 감소하셨다는 많은 분들의 이야기를 보았당  - 스트레스 감소 - 






그래서 그랬나-
사는게 좋고. 행복하다:D













댓글

가장 많이 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