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수련 대학생 명상 캠프에선 무얼 할까? :)



방학을 시작하고, 마음수련 대학생 캠프가 진행되는 1주일, 날씨도 아주 맑았었어요:)
방학이 시작하고, 명상하러 달려온 20대들이 모인 마음수련 대학생 명상캠프


저의 경험을 토대로
마음수련 대학생 명상 캠프에서 느낀 점을 무언인지, 무얼 했는지 이야기 해볼게요













마음수련 대학생 명상 캠프의 핵심인 명상


나를 돌아볼 수 있는 시간을 갖는다

  짧게는 20년에서 25년까지. 20년 이상의 시간을 살아가면서 ' 나 ' 에 대해 깊이 있게 돌아본 시간을 가진 적 있나요? 내가 무얼 좋아하는지, 난 무엇을 잘하는지, 난 어떨 때 행복한지, 내가 진정으로 추구하는 삶은 무엇인지, 나는 누군지. 난 이제 앞으로 어떻게 살아갈 것인지.


마음수련 대학생캠프에서는 내가 살아온모습을 구체적인 방법을 통해 돌아보는 시간을 가져요. 내가 누구인지 어떻게 살아왔는지 객관적으로 알게돼요.

저는 돌아보는 시간을 가졌었기 때문에 나는 어떤 사람인지. 나의 특기는 무엇인지. 나는 누군지. 나는 이제 앞으로 어떻게 살아갈 것인지에 대한 답을 제가 찾을 수 있었어요. 그랬기 때문에 옆에 있는 친구보다 방황하는 시간보단 의미 있게 채워가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고, 고민으로 보내기보단 무언가 하는 의미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어요.





빼기를 한다


 제 친구들이 빼기에 대해서 많이 궁금해하더라구요. 왜나면 이제까지 20년 이상을 살면서 빼기를 했기 보다는 채워 나갔기 때문이겠죠? 익숙한 건 고민이나 짜증나거나 스트레스를 주는 생각이나 마음이 있으면, 게임이나 핸드폰 누군가에게 얘기를 하거나 노래방을 가거나 음악을 듣거나 등등등 각자 스트레스를 다양한 방법으로 풀었을 거예요. 



제가 빼기 명상을 너무나 좋아하는 이유는 , 마음빼기 명상을 하면서 내 속의 온갖 마음을 빼낼 수 있기 때문이에요. 본질적으로 문제를 해결 할 수 있다는 점이 좋았어요. 하루 하루를 살아왔으면서 내 안에 꽉 차 있었던 생각들을 빼기하면 너무 가벼워요. 그 고민, 빼면되고. 그 상처, 빼면 되고. 나를 괴롭혔던 스트레스. 빼면 되니까요. 넘나 가볍긔. 빼고 빼니까 웃게 되고, 얼굴이 밝아지고 맑아지고. 그러니 하면 할수록 좋아지는건 너무 당연한거더라구요. 나를 괴롭혔던 그게 정말 아무것도 아니라는걸 나 스스로 알게되고 빼기를 하게 되니까 인생에서 크게 나아가게 되었어요.



제가 지금 공부하고 있는 의학 분야도 저를 돌아보는 시간을 가졌기에 찾게 되었어요.:) 그리고 무언가 새로운 걸 도전하기 겁이 났다면 하지 못했을것같은데 그러한 마음을 버리니 할 수 있었어요. 또 생각을 버리니까 잡생각이 없으니 공부를 효율적으로 하게 되더라구요:)


각자 주어진 잘 하는 것, 잘 할수 있는 것, 좋아하는 것 각자 사람 한 명 한 명 모두 다른데 그걸 찾을 수 있는 것 그리고 할 수 있는 것은 큰 행복인거 같아요.













아침 점심 저녁 신나는 땐스-

아침 점심 저녁시간, 초록티를 입은 마음수련 대학생 명상 캠프 도우미들과 참가자들과 함께 신나는 땐스타임을 가져요. 처음엔 어색할 수 있는데 ( 제가 그랬기 때문ㅋㅋㅋㅋㅋㅋㅋㅋ) 그 짧은 시간만 지나가면 다들 신나서 춤춰요. 나중엔 언제 내가 어색했었지? 어느새 웃으면서 나도 춤추고 있더라구요:)ㅋㅋㅋㅋ










명상 강의와 특강-

 많은 분들의 명상을 도와주신, 또한 우리 대학생에게 관심이 많으시고 또 그러기에 도와주시려는 도움님의 강의. 많은 대학교를 다니시면서 많은 대학생의 고민을 들어주고 상담을 해주신 인적자원 컨설턴트 강사님의 강의. 성공하신 분들의 특강. 너무 도움이 되요. 그냥 편하게 들으면 돼요. 왜냐면 우린 나를 돌아보고 빼기를 하기 위해 왔으니까! 지식을 쌓는 것이 아니라 빼기 명상을 하는 거니까 공부하듯이 안해도 되어요:) 넘나 편한것!





나를 도와주는 사람들과 함께 하는 시간-

명상을 더 일찍한 또래 도우미들과 함께 지내요.  명상을 해서 스스로 변화를 느꼈고 그 생각에서 벗어나보니 너무 좋아 친구 혹은 동생을 도와주고 싶어 방학 시간 시간을 내어 온 도우미 친구들과 함께 시간을 보내용.







2016년 여름, 마음수련 명상 캠프의 사진이에요:)





































마음수련 대학생 명상 캠프 :)





댓글

가장 많이 본 글